본문 바로가기

뉴스스크랩

“울아들, 이 젤리에 미쳤다”…편의점 다 털어도 “품절”, 대체 뭐길래

“울아들, 이 젤리에 미쳤다”…편의점 다 털어도 “품절”, 대체 뭐길래

 

TOP

 

 

변덕호 기자 ddoku120@mk.co.kr
입력 :  2024-06-23 17:33:10 수정 :  2024-06-24 08:34:36
SNS서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 인기
“출시 두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
파삭한 식감과 독특한 생김새에 관심 집중
사진 확대
편의점 GS25에서 판매 중인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 [사진 = GS25 인스타그램 캡처]

바삭한 식감과 동글동글한 모양, 그리고 새콤한 시럽 맛이 특징인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가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앞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지구모양 젤리’를 동결건조해 새롭게 출시한 건데 SNS에서 먹방 콘텐츠로 활용되면서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10·20세대를 중심으로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현재 편의점 GS25, 이마트, SSG닷컴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편의점에서는 웬만하면 구할 수 없을 정도로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출시한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했다. 젤리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이다. 또한 GS25 전체 젤리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하리보젤리’를 앞질렀다.

지난 12일 기준 동결건조 지구젤리 누적 판매율은 95%, 동결건조 수박모양 젤리 누적 판매율은 93%를 기록했다.

기존 젤리 상품은 전 연령대 골고루 매출 비중이 퍼져있지만, 동결건조 젤리는 특히 40대 여성의 구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구하기 어려워지자, 자녀를 대신해 부모들이 구매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사진 확대
편의점 GS25에서 판매 중인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 [사진 = GS25 제공]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가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유튜브 등 SNS 상에서 먹방 콘텐츠가 확산했기 때문이다.

GS25에서 동결건조 젤리를 출시한 이후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동결건조 젤리 먹방’, ASMR 영상을 게시했고, 이는 곧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GS25 관계자는 “몇년 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지구젤리를 동결건조해서 트렌디한 젤리로 재탄생시켰다”며 “유튜브와 SNS 등에서 먹방 영상이 퍼져나가면서 인기를 끌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결건조 젤리 유행의 배경에는 ‘즐거움을 소비한다’는 ‘펀슈머(Fun+Consumer)’적 특성이 녹아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말)의 감성을 건드리기에 충분했다는 뜻이다.

업계 관계자는 “재미있고 특이하게 생긴 모양, 그리고 바삭한 소리가 나는 동결건조 젤리가 젊은 세대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사업의 개요

 

 당사의 주요 사업은 소매유통업으로 편의점 GS25, 수퍼마켓 GS THE FRESH, 홈쇼핑 GS SHOP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동산 관련 개발 기획, 인허가, 자산관리 및 매각 등 부동산 개발과 상업시설 운영을 전문으로하는 부동산 개발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종속회사인 파르나스호텔㈜는 우수한 입지 및 높은 대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및 프라임 오피스 파르나스 타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 물류의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 전문회사 설립"을 이사회에서 승인하였으며, 2018년 1월 물류전문회사 '㈜지에스네트웍스'를 출범하였습니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에는 축산물의 제조, 가공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후레쉬미트를 설립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농산물의 가공, 유통 및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퍼스프의 지분 90%를 취득하였으며, 2023년 12월 중 추가 지분을 취득하여, 당분기말  ㈜퍼스프에 대한 당사의 지분율은 100%입니다. 이와 함께, MZ고객의 유입 확대를 위하여, 2021년 중 냉동 PB 상품을 판매하는 ㈜쿠캣에 대한 추가 지분 투자를 진행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매출은 2조 8,1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7% 증가하였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편의점 부문은 1조 9,683억원으로 5.44% 증가, 수퍼 부문은 3,809억원으로 11.6% 증가, 홈쇼핑 부문은 2,763억원으로 -4.76% 감소, 개발사업은 97억원으로 -24.70% 감소, 호텔 부문은 1,097억원으로 12,68% 증가, 그 밖에 공통 및 기타는 656억원으로 -11.56% 감소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사의 매출은 국내 사업장에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으며, 2024년 1분기 인도네시아 수퍼마켓 등 해외매출액은 53억원 발생하였습니다.

 

GS편의점, GS 수퍼마켓,  GS home shopping, 파르나스, 나인트리 호텔 등이 있다. 

 

 

 

 

 

매출은 조금씩 늘어나는데 크게 눈에 띌만한 내용은 없다. 

편의점 비중이 젤 높지만 젤리 하나로 크게 변화가 있을것 같지는 않다. ㅎㅎ

긍정적인건 모든 분야가 골고루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포워드 퍼는 9.07 이다. 

최근 호텔사업 인적분할 이사회 결의하였다. 분할기일은 12월 26일, 변경/재상장일은 25년 1월 16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