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스크랩

韓핀테크, 日NEC 손잡고 소프트뱅크에 생체인증 솔루션 공급한다

[단독] 韓핀테크, 日NEC 손잡고 소프트뱅크에 생체인증 솔루션 공급한다

  •  
  •  
발행일 : 2024-07-29 14:50
29일 오후 유니온커뮤니티 본사에서 직원들이 얼굴인증 단말기 유바이오엔(UBio-N)페이스 프로 단말기 테스트 및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m

 

국내 통합보안솔루션 핀테크 (FinTech): 금융을 뜻하는 파이낸셜(finan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탄생한 새로운 금융 기술.상세보기▶핀테크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가 일본ICT 기업 일본전기주식회사(NEC)와 손잡고 소프트뱅크에 생체인증 솔루션을 공급한다. 일본 기업과 지자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프로젝트에 참여, 한국 생체인증 기술을 해외에 수출하는 사례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온커뮤니티는 일본 NEC에 회사 생체인증 단말기를 제공한다. NEC는 120년 이상 업력을 지닌 일본 ICT 기업으로 네트워킹, 보안,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만 연 매출 3조5000억엔(한화 약 31조원)을 달성하고 전 세계 50여개 거점 국가에 네트워크를 구축한 일본 대표 글로벌 ICT 기업으로 꼽힌다.

유니온커뮤니티는 NEC에 자체 개발 체온 측정 카메라를 포함한 얼굴인증 단말과 디스플레이 없는 콤팩트 사이즈 얼굴인증 단말 2종을 공급한다. 단말기에는 NEC 솔루션이 탑재돼 오는 10월 일본 전역에 완제품 형태로 상용화된다.

NEC와 유니온커뮤니티가 개발한 생체인증 솔루션은 소프트뱅크에 공급될 예정이다. NEC는 지난 9일 소프트뱅크와 일본 기업과 지자체 DX 추진을 목표로 생체인증 영역 중심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NEC 생체인증 솔루션을 소프트뱅크 스마트빌딩, 5G 통신 네트워크·보안 서비스와 결합해 다양한 업종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유니온커뮤니티와 출시할 생체인증솔루션이 활용될 예정이다.

유니온커뮤니티는 NEC와 소프트뱅크의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향후 시장 제품 전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뿐 아니라 회사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맞춤 생체 인식 솔루션을 제안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지속적으로 일본 시장에서 협력을 이어온 NEC와 소프트뱅크의 전략적 제휴로 유니온커뮤니티 솔루션이 더 널리 활용될 기회가 마련됐다”라며 “NEC뿐 아니라 해외네트워크로 다양한 시장에서 맞춤 생체인식 솔루션을 제안하고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사업의 개요

 

㈜유니온커뮤니티는 주사업으로 바이오인식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종속회사인 UNIONCOMMUNITY VIETNAM CO.,LTD는 베트남 현지 법인으로 베트남 현지및 동남아 지역 영업활동 확대를 위해 2021년 11월 2일자로 인수하였습니다.

당사는 생체정보 인식을 기반으로 한 출입관리, 근태관리 등의 응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문 기술인력 확보를 기반으로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매출품목은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한 생체인식 출입통제기와 지문 모듈 및 등록기, 카드인식 출입통제기 그 밖의 개발매출과 용역매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 매출 실적 요약은 아래 표와 같으며, 자세한 사항은 "II. 사업의 내용"의 "4. 매출 및 수주상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주요 원재료는 IC, PCB 등의 전자부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을 전량 외주가공하고 있어 별도의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시장위험(외환위험, 이자율 위험), 신용위험, 유동성 위험 등의 금융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나, 금융시장의 예측불가능성에 초점을 맞추어 잠재적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주 및 이해당사자들의 이익 보호를 위해 최적의 자본구조 구축을 위해 자본위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시대상기간 중 파생상품 및 풋백옵션 등의 거래 내역은 없습니다.

당사는 당분기말 기준 매출액의 8.14%에 해당하는 793백만원을 연구개발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새로운 신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특허권과 상표권 등 
215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의 개요에 요약된 내용의 세부사항 및 포함되지 않은 내용 등은 "II. 사업의 내용"의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부터 "7. 기타 참고사항"까지의 항목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